top of page
sub_visual_1.jpg

KPF 저널리즘 컨퍼런스

CONFERENCE

Charlie Beckett_edited_edited.jpg

찰리 베켓

런던정치경제대학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찰리 베켓은 전 세계 저널리즘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는 연구자로서 최근에는 AI기술이 저널리즘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연구하고 있습니다. 찰리 베켓은 런던정치경제대학교(LSE) 내 미디어 씽크탱크인 폴리스(Polis)의 창립 이사로서 폴리스 저널리즘 AI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2018년, 허위 정보 위기를 연구한 LSE의 진실∙신뢰∙기술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2006년 LSE에 합류하기 전에는 LWT, BBC, ITN에서 프로듀서 및 편집자로 활동했습니다.

ERNEST KUNG HEADSHOT - AP PHOTO BY JAE C

어니스트 쿵

AP통신 AI 프로덕트 매니저

어니스트 쿵은 다수 지역 언론사들이 기자들의 업무에 AI기술을 도입 및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AI 프로덕트 매니저가 되기 이전에는 CBS 소유 및 계열 방송국에서 뉴스 프로듀서이자 작가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뉴질랜드 켄터베리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정보시스템 석사 학위를 취득하며 본격적으로 뉴스 기술 개발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 언론사를 위해 개발하고 적용한 AI 솔루션의 구체적인 예를 자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Elyse Samuels.jpeg

엘리스 사무엘스

워싱턴포스트 비주얼 포렌식팀 선임 프로듀서

엘리스 사무엘스는 2020년 워싱턴포스트에 처음 비주얼 포렌식팀이 설립되었을 때부터 팀원으로서 취재, 보도에 참여했습니다. 2016년 페이스북 라이브 프로듀서로 워싱턴 포스트에 입사했으며 이후 뉴스 속보팀에서 최초 동영상 검증 편집자를 맡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2021년 1월 6일 국회의사당 공격 사건을 재구성한 보도로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데이터, 동영상, 사진 등 공개된 정보를 활용하여 특정 사회 이슈에 대해 독자들에게 맥락을 제공하는 작업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Elena-Perotti.jpg

엘레나 페로티

세계신문협회 미디어 정책 및 홍보 수석이사

엘레나 페로티는 2006년부터 세계신문협회에서 전 세계 뉴스 업계 주요 이슈에 대해 연구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세계신문협회의 ‘AI에 대한 글로벌 원칙 (Global Principles for AI)’을 도출하는데 핵심 역할을 수행했으며 현재 ‘미디어의 AI헌장(AI Charter in Media)’제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CEO 초청 세션 연사

bottom of page